본문 바로가기
건강

라벤더 효능과 마음 안정 효과

by 금융 정부지원 2016. 6. 2.
반응형

라벤더 효능알고 마음 안정 찾기

 

하루종일 바쁘게 돌아가는 사회속 신경이 예민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럴 경우 라벤더차를 마시면 예민해진 신경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와 우울증이나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음을 정화시키는 라벤더 효능과 라벤더 이용tip 알아보아요~

 

▶피부질환 개선

피부세포를 재생시키는 라벤더 효능은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라벤더 차를 꾸준히 마시면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을 완화시키고 아토피 피부질환에 라벤더 오일을 발라주면 도움이 됩니다.

 

통증 완화

라벤더는 통증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통이나 생리통, 편두통, 치통 등에도 라벤더를 사용하면 통증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라벤더 오일을 손에 발라 관자놀이를 마사지 해주시면 통증이 해소되기도 합니다.


마음안정

라벤더차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심장 박동을 낮춰줘 마음을 안정시키고 고혈압을 개선해줍니다 .



라벤더 이용하기

  

1. 라벤더 오일

목욕하실 때 욕조에 오일 1~4방울을 희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라벤더 오일은 세포를 재생해주는 효과와 여드름이나 피부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라벤더 오일을 통해 향을 맡을 수도 있으니 라벤더 효과를 톡톡히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2. 라벤더 향초

라벤더 효능을 가진 향초로 잠들기 전 30분 정도 켜고 누워 있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라벤더 키우기

자연그대로 라벤더 향을 맡아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집도 화사해지고 취미활동으로도 좋을것같습니다.

 


4. 라벤더 차

라벤더는 차로도 마실 수 있습니다. 현기증 개선과 심장박동을 진정시키고 고혈압을 낮추는

라벤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벤더의 꽃말은 "침묵"이라고 합니다. 하루하루 스트레스는 쌓이는 요즘.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라벤더로 하루의 걱정들 내려놓고 심신을 안정시켜보아요


 

라벤더는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거나

향수의 원료로 쓰이기도 하고 다양하게 사용되는데요.

향기도 좋기 때문에 여기저기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라벤더 효능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라벤더 효능 화장품의 재료로 사용되도록 향기 좋고 피부 트러블에 좋다고합니다

특히 피부 재생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압이 높은 사람이 차로 타서 먹으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도 라벤더 효능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