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당뇨병의 초기 증상 걱정되네요

by 금융 정부지원 2016. 6. 2.
반응형

당뇨병의 초기 증상 

 


혹시 주변에 당뇨에 걸리신분 있으신가요? 무엇보다 국내 성인병 중 발병률이 높은 나타내는 질환을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당뇨를 꼽을 수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당뇨 자체는 무서운 병이 아니지만 당뇨로 인한 합병증이 어마어마하게 무섭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미리 당뇨병 유무를 체크해 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

그렇다면 당뇨란 무었이고 초기증상은 무었일까요?



당뇨

우리 몸속 인슐린이라는 물질의 분비량이 정상이 아니거나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없을 때 나타나는 대사성 질환으로써 체내의 포도당의 농도가 높은 고혈당이 특징으로 여러 증상이 발현됩니다. 당뇨에 걸리면 소변에서 당이 배출되는 경우도 있고, 다양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초기 증상 

-평상시 보다 갈증이 심해져 계속 물을 찾습니다.

-소변 양이 증가하여 소변의 색이 당뇨 발생 전보다 진한 갈색으로 변하고 거품이 보이기도합니다.

-특별한 활동량의 증가가 있었던 것도 아닌데 쉽게 피곤함과 무기력증이 동반됩니다.

- 식욕이 증가하지만 체중은 오히려 감소하고, 반대로는 급속히 증가합니다.

- 손과 발의 감각이 둔해지고 자주 저림 증세가 온다.

- 눈앞이 침침해 지거나 시야가 흔들리는 증상이 보인다.

- 피부에 상처가 나도 알아차리는 사실이 느리고 회복 속도가 느리다



당뇨병완치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초기에 알고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주기적인 치료,인슐린주사로

더 악화 되지 않게 예방을 해야되겠죠~ 당뇨 은근히 무서운병 미리알고 대처해 봅시다




가장 많은 사망률을 나타내는 합병증은 혈관 쪽입니다. 대부분 일차적 인 원인 이라기보다는 간접적 인 영향을 받아 발생하기 때문에이를 당뇨병으로 인한 사망률 통계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이 수치까지 포함되는 경우, 당뇨병은 암을 넘어선 가장 높은 사망률을 나타내는 질환으로 평가되는지도 모릅니다.

눈의 망막에 혈액을 공급하게된다 모세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서 발생하는 당뇨병 성 망막증은 집중 어렵게하고 시야가 점점 흐려 혹은 황반부가 부어되면 실명까지 진행 수 있습니다. 안정된 안과 정기 검진과 혈당 조절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신장 이식이 필요할 정도로 심각한 당뇨병 신장병 증 위험 하긴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우리 몸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일일이 세기가 무서운 데요.

신체 절단을 부르기도한다 족부 궤양. 당뇨병 성 신경 장애의 일종으로, 당뇨병의 다리라고 부르기도합니다. 고혈당으로 인해 말초 신경이 손상을 받게되어 감각이 점점 무뎌 져서 혈액의 당 수치가 높아 끈적 거림이 심해지므로 혈액 순환 장애가 발생하여 발생 당뇨병의 합병증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