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식욕 억제 방법알고 다이어트 하기

by 금융 정부지원 2016. 6. 17.
반응형

식욕 억제 방법알고 다이어트 하기


다이어트 해야 하지만 막상 실천하긴 힘들죠.. 다이어트 최대의 적은 하루 종일 따라 다니는 식욕인데요. 어떻게 하면 생활 속에서 식욕을 줄일 수 있을까요?? 식욕 억제하는 방법을 몇 개 소개해 보겠습니다. 식욕 억제 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식욕 억제하는 방법

 

양치하기

양치질은 공복감을 없애 주고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인데요.

특히 간식이나 식사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공복감이 느껴질 때 해주면 효과 만점~.

양치질을 하면 입 안이 치약으로 인해 청량감을 느끼고 식욕 욕구가 줄어들어 식욕이 줄어 든다고 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서 바로 양치질을 해주는 것도 식욕을 줄이는데 좋은 생활습관이겠죠~

 


음악 듣기

식욕을 줄이는데데 즉효약은 빠른 음악을 듣는 것이다. 빠른 템포의 음악은 신경을 흥분시켜위장 작용을 정지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빠른 음악의 리듬에 집중해 공복감을 없애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반대로 아주 느린 음악을 듣는 것도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느린 음악은 음식 섭취로 인해 스트레스 받은 몸을 안정시키고 긴장 을 완화하기 때문이다.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하거나 수면을 취하기 전 느린 음악을 들어주면 좋다.

 


파란색 보기

식욕 억제에 좋은 색은 바로 파란색! 특히 음식을 먹을 때 파란색을 볼 수 있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주방의 분위기나 식기를 파란 계열로 바꾸면 식욕을 억제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다나 하늘 등을 상상하거나 파란색과 관련 된 사진, 그림을 보는 것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또 파란색에 한정하지 않고 분위기를 어둡게 하거나 조명을 낮추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압점 누르기

귀 위쪽 움푹 파인 곳을 면봉으로 눌러보면 살짝 아픔이 느껴지는 부분이 있다. 이곳이 바로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지압점인 신문혈이라고 하는데요. . 식사하기 전이나 배고픔이 느껴질 때 손가락이나 면봉으로 10~20회 자극해주면 식욕억제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귓볼과 귀 앞쪽 볼과 이어지는 곳에 튀어나온 부분을 만져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물이나 녹차 마시기.

물이나 따뜻한 녹차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기분을 차분하게 하여 음식에 흥분하는 마음을 가라 앉힐 수 있다. 또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도 느낄수 있습니다.

 


운동이나 가벼운 스트레칭하기

운동이나 가벼운 스트레칭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며 오히려 스트레스도 풀어 주어 비만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낮잠효과 활력찾기  (0) 2016.06.18
배탈의 증상과 치료, 예방하기  (0) 2016.06.18
계속 졸린이유 무엇일까요?  (0) 2016.06.16
두피 열 원인과 두피 열 내리기 방법  (0) 2016.06.10
냉방병 증상 치료법  (0) 2016.06.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