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두피 열 원인과 두피 열 내리기 방법

by 금융 정부지원 2016. 6. 10.
반응형

두피 열 원인과 두피 열 내리기 방법



안녕하세요. 탈모의 원인 중 하나인 "두피의 열"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두피의 열이 오르는 원인 두피의 열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봅시다~



두피의 열 원인은 무엇일까요?

 

두피에서 느끼는 열은 보통 체온보다 1 ~ 1.5 정도 높습니다.

온도에 민감한 머리카락은 조금이라도 체온이 올라가면 그 자극 때문에 머리카락 쉽게 빠져 버립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한 두피의 열은 아드레날린, 코르티솔, 갑상선 호르몬, 인슐린의 이상 분비를 일으켜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원인이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두피의 열은 머리카락의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신속하게 열을 낮출 수 탈모 치료의 첫 걸음입니다.

 


두피 열의 원인


1.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몸의 위험한 상태의 표시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은 비상 체제에 들어갑니다. 신체의 주요 기관에 많은 산소와 혈액을 공급하기 위해 호흡과 심장 활동을 증가시키는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늘려 혈당을 높여줍니다.

이때 대량의 활동 에너지를 얻게 되고, 그러면서 열이 발생합니다. 대량의 혈당이 혈관을 통해 몸에 흐르게 되며, 뇌의 활동도 증가되어 머리에서 많은 열이 발생합니다.또한 신체에서 발생하는 열은 머리로 올라옵니다.

 

2. 혈액 순환 장애

척추측만증 ,새우등, 운동 부족 등으로 혈액 순환이 순조 롭지 않아 두피에 열이 차게 됩니다.

 

3. 신장의 이상

신장은 열을 조절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신장의 이상이 발생 해 버리면 몸 곳곳에 열이 나고 맙니다.

 

4. 갑상선 호르몬의 이상

갑상선 기능 저하의 경우 손발이 차가운데 반해, 머리에는 열이 올라 버립니다.

 

, 화가 많거나 걱정거리가 많을 때, 긴장을 할 때, 체력이 떨어졌을 때 머리에 열이 올라 버립니다. , 과식, 기름진 음식, 고 칼로리의 음식 보다는 과일, 야채, 곡류의 음식을 먹고,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의 열은 머리카락의 건강에 큰 영향을 주게됩니다. 머리의 열에 의해 두피에 혈압이 올라가고, 그 원인으로 머리카락이 약해지고 가늘어 빠져 버립니다.탈모 예방, 관리하기 위해서는 두피의 열을 낮추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렇다면 두피열은 어떻게 낮출수 있을까요?

 


두피의 열을 낮추는 방법

 


1. 스트레스는 금물. 스트레스를 즉시 제거한다.


2. 하루 알칼리성 이온수이나 미지근한 물을 2L 마시면 위장의 기능 개선 및 혈액 순환을 촉진 할 수있다.


3. 녹차 같은 좋은 차 (혈액 순환에 좋은차)를 매일 큰 컵 2 잔 마신다.


4. 몸과 두피에 동시에 열이 많으면, 참깨, 당근, 해조류, 토마토를 먹는다.


6. 찬 성질의 녹차와 민트 같은 청량감 있는 허브 두피 팩을 하여 열을 식힌다.


7. 숙면은 필수


8. 몸에 이상이 있으면 반드시 검사를 받아 갑상선 기능 호르몬의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9. 족욕으로 상체의 열은 내리고 하반신에서 열을 방출.


10. 승모근 마사지와 척추 교정을 위한 자세 교정을 위해 가슴을 펴고 머리를 15도 정도 올려 산책한다.


11. 가벼운 유산소 운동과 근육 트레이닝으로 건강 관리와 두피의 열을 관리한다.


12. 손가락의 자문으로 가볍게 두피 마사지를 한다.


13. 두피의 열이 나면 차가운 수건이나 얼음 팩으로 열을 식힌다.

 


앞으로 두피 열에 신경써주세요. 열은 두피에도 몸에도 안 좋습니다. 두피 열 내려서 마음은 따뜻하게 머리는 차갑게 만들어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