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쥐가나는이유와 쥐 빨리 푸는법

by 금융 정부지원 2016. 7. 9.
반응형

쥐가나는이유 쥐 빨리 푸는법


 

다리에 쥐가 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요.

 

근육의 피로

무리한 운동

전해질 불균형

무기질 결핍

신경장애

혈류 흐름 장애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질환으로 인해 쥐가 나는 것은 드물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갑작스러운 운동,

무리한 활동 등으로 인한 근육의 피로로 인해 발생합니다.

 

쥐가 날 때 빨리 푸는 법 



1. 똑바로 드러누워 손을 바닥에 대지 않고 허리힘으로 일어나기를 

반복하면 쉽게 다리에 쥐가 나것이 풀립니다.

 

2. 칼슘 섭취가 부족하면 쥐가 잘 납니다.

굵은 멸치 한줌을 똥을 빼지 말고 끓여 국물을 내어 그 물을 마셔도 좋습니다.

 

3.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해 주세요.

그런 후 다리를 주물러 마사지 해주면 좋습니다.

 

만약 다리에 쥐가 너무 자주 날 경우 하지정맥류의 증상 또는

허리 디스크로 인해 종아리 근육으로 내려가는 신경이

눌려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다리에 쥐가 너무 자주 날 경우

가까운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에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쥐가나는이유 쥐 빨리 푸는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