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파효능 알아보기

by 금융 정부지원 2016. 5. 21.
반응형

엄청난 양파효능

 

양파는 다양한 요리의 주 재료로 사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익으면 단맛을 내주는 양파 그래서 고기를 구워 먹을 때에도

양파를 같이 구워먹기도 하고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요리에 들어가는 양파 어디에 좋을까요?

 


양파의 성분

황화아릴, 해미셀룰로오스, 무기질, 비타민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파의 효능

 

스테미너 강화

양파는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비타민A는 정자의 생성에 필수적이고,

비타민 흡수를 촉진시켜 다른 과일과 함께 먹으면 남자의 스테미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침과 감기

감기퇴치와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는 기도의 가래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기침에도 좋습니다.

코가 막혔을 때는 즙을 내어 조금씩 마시면 코가 뚤린다고 합니다.



▶변비, 알레르기, 당뇨

양파는 소화축진, 변비, 생리불순, 유방종양, 대머리등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임신중독, 약물중독, 알레르기에 좋으며, 특히 혈당을 저하시켜주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당뇨병에 좋습니다.

노화의 원인 중 하나는 신체의 산화라고 알려져 있는데 양파에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산소 전달체로 작용하는 글루타티온 유도체가 많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예방)합니다. 또 양파에는 혈관 내에 생기는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의 흐름을 정상화시키는 물질이 있습니다.

양파는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기름과 같이 먹으면 카로틴의 흡수를 좋게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아래에 양파의 효능.. 등에 대해 자료를 올려보겠습니다.

 

칼슘은 인체내에서 신경의 진정작용이 있고 지구력을 길러주는 중요한 무기질이며, 치아를 형성하고 혈액응고, 세포막의 강도유지, 근육의 수축 등 여러 작용을 하는데 효소의 활성제로도 쓰인다. 발육기에는 뼈의 형성을 위해 많은 칼슘이 필요하며 노년기에는 체내에 칼슘이 부족하면 병이 생기기 쉬우므로 발육기와 노년기에 더욱 중요시 되는 영양소이다.

 

칼슘은 체내의 칼슘 공급량이 충분할 때는 뼈속에 저장되어 있다가 혈액에서 필요할 때마다 뼈에서 용출되어 공급된다. 뼈는 칼슘의 저장고인데 뼈에서의 칼슘침착과 용출은 끊임없이 진행되어 혈액의 칼슘농도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고 있다. 그 때문에 칼슘의 공급이 부족하게 되면 뼈가 약해지는 것이다. 칼슘의 흡수부족은 설사를 할때, 비타민 D가 부족할 때, 부갑상선 기능이 떨어질 때 일어나기 쉽고, 사지경련, 골연화중, 골다공증 등의 질병을 유발시킨다.

  

미국 사람들의 심장병 발병률은 기름진 음식을 비슷하게 많이 먹는 중국 사람들에 비해 10배나 많다. 그래서 미국 사람들이 그 이유를 캐본 결과, 중국 음식에는 콩 종류와 양파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결론 내렸다. 양파에는 유황화합물, 셀레늄, 아이소타 이오사이안산염, 비타민C·E, 퀴르세틴, 식이섬유 등이 들어 있다. 동맥경화의 원인 중 하나가 나쁜 콜레스테롤(LDL)이란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정말로 유해한 것은 활성산소에 의해 산화된 콜레스테롤를 억제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는다.

어떻게 먹을까

양파즙을 만들어서 먹어보자. 맵지도 않고 먹기도 부드러워 다이어트에 한결 좋다. 먼저 양파 3개를 깨끗이 씻어 냄비에 놓고 여기에 물 한 대접을 붓고 푹푹 삶는다. 그러면 양파가 흐물흐물해지면서 양파즙이 생긴다. 세끼 식사는 기존과 똑같이 하면서 보리차 대신 수시로 먹으면 살이 빠진다. 단 세 끼의 식사량을 평소의 2/3로 먹는다면 효과는 더욱 높다.


▶다이어트

혈액의 노폐물을 없애주고

간장의 해독작용을 통해 신체의 노곤함을 없애주고

변비통이나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또한 지방을 없애는데도 효과가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과 동맥경화증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주어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해주고 치료해주며 혈액의 점도를

낮추어주어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심장질환

양파에 들어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체내에서 소화흡수 되어 혈관속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못하도록 하여

불필요한 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을 없애고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고혈압

양파는 혈압을 내리게하고

모세혈관을 강화하여

고혈압 환자들의 혈압 조절에 매우 좋습니다.

양파가 비만에 좋은 이유

비만인 경우에 콜레스톨, 체지방, 혈전들이 녹아서 소변으로 나오기 때문에 평상시 보다 소변이 2-3배 많이 나와 양파 복용 후 며칠 간은 콜레스톨이 녹아서 밤으로 잠 자는데 불편할 정도로 소변이 많이 나온다.

양파는 몸속에 고지혈 콜레스톨, 체지방 및 혈전들이 녹아 모세혈관이 깨끗해져서 혈관 신진대사가 원활하여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비만인 사람이 대부분 격고 있는 손발 저림이 없어지고 손발 따뜻해지고 중풍이 예방된다 . (저혈압에도 좋다)

특히 비만인 사람은 복부에 체 지방이 많아 배 가죽이 아주 단단하여 손으로 잡히지 않으나 양파를 10일정도 아침 저녁으로 먹고 나면 배 가죽이 아주 부드럽게 물렁 물렁하게 되어 손으로 잡히기 까지 한다. 그리고 비만인 경우 항상 머리가 아프고, 맑지 않은 두통도 10일정도 지나면 없어진다. 그리고 오리팬은 피지를 깨끗이 제거해줌으로, 몸 전체 샤워를 하면 비만 피부 모공에 숨어있는 기름기가 깨끗이 빠져나가니 매우 좋다. 최근에는 양파 미인하면서 양파로 다이어트 식품과 제약에도 많은 제약회사에서 개발 판매하고 있으니, 양파 요리법으로 쉽게 많이 드시고 다이어트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양파의 영양성분

 

양파를 갑자기 많이 먹으면

체질에 따라서 설사가 나는 경우가 있은데 이럴 경우는 양파를 조금씩 먹는다. 혈관 벽에 붙어 있는 콜레스트롤 또는 혈전이 갑자기 많이 녹아서 피가 탁해져서 피가 잘 안통하게 되서 머리가 좀 얼얼한 기분이 있으나 후에는 괜찮으니 계속 많이 먹어도 괜찮습니다.


양파의 효능이 이 정도일 줄은 몰랐는데 몸에 엄청 좋네요.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각종 질병에 좋은 양파효능,

양파 마니 드시고 건강 지킵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