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효능 바나나 이렇게 좋습니다.

by 금융 정부지원 2016. 5. 19.
반응형

바나나 이렇게 좋습니다.



갑자스런 변비로 인해 하루하루 괴로웠던 저는

변비에 좋은 음식을 찾게 되었고 혼자 살고있던 저는 간단히 먹을수 있는 음식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중 눈에 띄었던게 바나나였는데요

그때부터 지금 까지 매일은 아니지만 변비가 심해질때면 마트에 가서 바나나 한 송이를 사서 틈틈이 먹곤 합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변비가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변비가 조금 완화 되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변비에 좋은바나나 다른 효능은 무었일까요?


바나나의 효능



▶변비를 완화


바바나의 성분 중에는 펙틴이라는 다당류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우리 몸의 장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면서

플락토올리고당이라는 성분으로 인해서 대장을 자극해주고

그로 인해서 변비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울증에 좋은 효과


바나나속에는 트립토판과 사람의 기분을 좋게해주는

세로토닌의 변환 단백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우울증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빈혈에 좋다


열대 과일인 바나나는 혈액속에 들어 있는 헤모글로빈의 생산을

자극해준다고 하네요

또한 칼륨이 높게 들어 있어서 혈압을 이기는데

완벽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두뇌회전에 도움

오늘은 바나나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전 바나나를 엄청 좋아합니다.

배고플때 먹으면 든든하기도 하고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바나나

바나나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일을까요?

바나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바나나 효능으론 고혈압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칼륨 성분이 풍부합니다.

나트륨이 고혈압을 발병시킵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중 나트륨 농도를 낮취준답니다.

또 동맥경화 같이 혈관계 질병이 발생하는 것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으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풍부고

비타민ab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먹어준다면 피부노화를 예방해 줍니다.

바나나 효능으론 면역력 강화와 암예방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면역력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바나나를 꾸준히 먹어주면 백혈구의 수치가

지속적으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암예방과 암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100g의 칼로리는 93kcal입니다. 이는 바나나의 칼로리는 토마토에 3배 이상, 100g 당 탄수화물은 24.1g로 파인애플에 4배 이상으로 높은 수치를 나타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나나는 지방은 적고 당질은 많아 포만감은 주되 살은 찌우지 않는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으로 꼽힙니다.

 

또한 바나나는 집중력을 향상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바나나의 탄수화물로 인해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순간적인 운동력 향상 뿐 아니라 집중력도 높일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에

두뇌회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뇌회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가볍게

아침에 바나나를 식사대용으로 주어도 좋다고 해요

 


다이어트에 좋다


보통 크기 100g 기준 바바나의 칼로리는 93kcal라고 합니다. 다른 과일에비해서

열량이 높긴 하지만 그에 비해서 포만감이 높아 식욕을 억제하는데 매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할 때 바나나를 먹는거겠죠?



노화를 방지해준다.


바나나의 성분중 노화를 방지해주는 비타민 B6,비타민A,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노화방지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해준다


바나나에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트림토판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것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필수아미노산으로 인해서 우리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 이렇게 좋은 줄 처음 알았네요.

여러분도 변비나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 아침에 바나나 하나 어떠신가요?

바나나 먹고 건강해져 봅시다~


만들기도 쉽고 정말 맛있는 바나나 쉐이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