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37

잠잘오는방법 잠이 안올 때 불면증 극복 방법 잠잘오는방법 잠이 안올 때 불면증 극복 방법 요즘 사람들을 보면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매우 흔히 있습니다저또한 그렇구요.몸은 피곤하고 눈을 무거운데 잠자기전 여러 생각이 들면서 잠이 오지 않는데요.왜 이런 것 일 까요? 어떻게 하면 잠을 잘 잘수있는지 알아봅시다. 우선 잠을 자지 못하는 원인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을 자지 못하는 원인 취침전 잠이 쉽게 들지 않는 분들은 불안, 고민, 걱정, 긴장, 흥분,두통, 가려움, 답답함 등이 불면증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불빛, 주변 소음, 악취등도 원인이 될 수도 있답니다.​취침중 잠이 쉽게 깨는 분들은 잠들기 까지는 별로 문제가 없었지만 잠자는 도중에 쉽게 잠에서 깨는 분들도 있는데요.잠에서 한번 깨어나면 다시 쉽게 잠들지 못해 좋지 않고.스트레.. 2016. 6. 30.
빈혈에 좋은음식과 빈혈 원인을 알아보자 빈혈에 좋은음식과 빈혈 원인을 알아보자 빈혈 없애는법 대해 알아 보시나요?빈혈 없애는방법 중 한가지는 빈혈에 좋은 음식을 먹는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빈혈에 좋은 음식을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우선 빌혈의 원인은?? 빈혈의 원인 빈혈의 원인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철분, 비타민C, 엽산 등등 영양 부족 인해 빈혈 증상이나타나는 것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심하게 굶거나 잘못된 식습관을 할경우빈혈이 빈번히 나타나게 되는 이유입니다.​특히 여성분들에게 빈혈이 많이 나타나느데요.여성분들은 다이어트에 민감하고 한달에 한번 생리를 하기 때문에남자 비해 빈혈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부는 일반인 보다 빈혈이 심할수 있는데요. 그이유는 태아까지 포함해서혈액량이 2배이상 증가 해서철분이 2배이상 필요하.. 2016. 6. 30.
술잘마시는법 왜? 얼굴이 빨개 질까? 술 잘마시는법 얼굴이 빨개 질까? 혹시 술마실 때 얼굴이 쉽게 빨게 지시는분있으신가요?술 몇잔 마시지도 않았는데 왜 빨개지는걸까요?? 술을 마셔서 얼굴이 빨개지는 것은 얼굴에 혈액순환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이유는 알코올 분해가 잘안되서라고 하는데요. 술 속에 알코올을 우릴 몸이 분해 과정에서생기는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독성 물질은 물과 탄산가스로분해 되어서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데요. 이때 알코올 분해하여체외로 배출 되는 능력이 부족하다면 얼굴이 빨개지게 된다고 하네요. 얼굴이 빨개지는 분들게 술을 권하지 않는이유가 이거였군요. 얼굴이 붉어지는 사람은술 분해 능력이 일반적인 사람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에 술에 들어있는 독성물질을 빨리 분해 시키지 못해서 몸에 좋지 않습니다. 술 잘마시는법 그래도 어쩔 수.. 2016. 6. 30.
폐에 좋은 음식 먹고 건강 지키기 폐에 좋은 음식 먹고 건강 지키기 흡연, 스트레스, 석면, 환경오염, 가족력 미세먼지 ㅠㅠ 등 다양한 원인으로 폐건강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기관지가 안좋으신 분들을 위한 폐에 좋은 음식 알려드릴께요 폐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폐에 좋은 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에 좋은 음식 토마토 - 폐에좋은음식토마토의 붉은색을 나타내는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작용 효과가 뛰어나고,각종 대기오염으로부터 폐를 보호해 주는폐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폐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 폐에좋은음식브로콜리의 녹색색소인 클로로필은 혈전과 동맥경화예방,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주고 항암작용 효과가 뛰어난 폐에 좋은 음식입니다. 녹차 - 폐에좋은음식녹차에 들어있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 카테킨은니코틴 해.. 2016. 6.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