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18

대상포진 증상과 예방법 치료 알아보자 대상포진 증상과 예방 치료에 대해 알아봅시다. 전 인구의 20% 이상에서 발생하는 대상포진은 2~10세 아이에게 수두를 일으키는 바리셀라 조스터 바이러스가 원인이라고 합니다.대상포진은 어릴 적 수두를 앓았던 사람에게만 나타나는데어릴 때 수두를 앓고 나면 이 바이러스가 신경세포에 잠복하게 되어서,신체 면역력이 떨어지면 활동을 재개해 신경 주변으로 퍼지면서 대상포진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증상대상포진은 감염 초기 3~4일가량은 감기몸살처럼 전신에 권태감과 발열, 오한이 일어납니다. 그러나 이때는 대상포진의 특징적인 피부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다른 질병으로 오해하기 쉽운데요.이후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은 단순 포진이나 발진과 달리 바이러스가 침투한 신경절 부위를 따라 띠 모양을 형성하는 게 특징입니다. .. 2016. 5. 29.
수족구병 증상, 예방법 수족구병 증상, 예방법 5월이 시작 되면서 날씨가 많이 더워졌는데요. 요즘 뉴스에서 많이 보는 것이 있네요.바로 수족구병에 대한 기사인데요. 수족구병 심각한가봅니다. 영유아를 키우고 있는 가정의 부모님는 이만저만 걱정이 아닐텐데요. 수족구병 증상과 예방법 같이 알아보아요. 수족구병이란? 우선 , 수족구병이란 엔테로바이러스에 의해 여름과 가을철에 영유아 등이 많이 걸리는 질환으로 혀, 잇몸, 뺨의 안쪽 점막과 손, 발등에 수포성 발진이 생기며,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의 호흡기 분비물(침, 가래, 코) 또는 감염자의 대변 등을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전파된다고 합니다. ▶수족구병 전파경로직접접촉이나 비말(날아 흩어짐)을 통해 사람 간 전파 된다고합니다.ex) 감염자의 타액(침), 객담(가래), 콧물 등 호흡기 .. 2016. 5. 29.
구구콘 신상품 카라멜로 카라멜맛 구구콘 신상품 카라멜로 카라멜맛 평소에 구구콘을 좋아하는데요. 오늘 마트에 갓다가 기존 구구콘옆에 주황색 포장지의 새로운 구구콘이 있어서사먹어 보았습니다. 포장 이쁘지 않나요? 색깔 부터 나 카라멜 맛이야라고 써노은것 같네요 포장지를 뜯어 보았는데요. 음 커피 색깔이네요. 먹기전에 혹시 커피맛도 섞여있나?잠깐 생각을 했습니다만먹고보니 엄청난 달달한맛 그자체였습니다.음 어느정도로 달달하냐면 카라멜마끼야또에 시럽을 엄청 뿌린맛?이라고 하면 될것같네요. 너무 단것 싫어하신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하지만 저는 단것을 좋아해서 저는 맛있게 먹었답니다. 앞으로 자주 먹게 될것같습니다.더운 여름철 함께하자. 구구콘~ 2016. 5. 28.
부추 효능 부추로 건강지키기 부추 효능 부추로 건강지키기 예로 부터 부추를 일컫는 말로 부부간의 정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준다고 하여 정구지라고 불렀는데요. 모든분들이 아시겠지만 부추는 남성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또 부추는 봄부터 가을까지 수확되는 연중채소이기 때문에 평상시에 자주 접할수 있는데요.알고보니 부추는 정력 뿐만아니라 매우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었네요. 건강음식 부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부추의 효능 ▶혈액순환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깨가 결린다거나 허리가 아플 때, 어혈로 인하여 입술의 색깔이 자줏빛을 띠고 기미가 얼굴에 낄 때에도 부추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부추즙을 만들어 섭취하시거나 현미.. 2016. 5.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