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취업 후 오는 우울증, 스트레스를 극복하려면?

by 금융 정부지원 2016. 6. 13.
반응형




취업 후 오는 우울증, 스트레스를 극복하려면?

 

필사적으로 취업 활동으로 얻어낸 취직이지만 정작 합격 후 "우울한 기분에왔다."

회사 생활 중 불안과 걱정은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커지고 압력에 짓 눌려 회사를 오래 다니지 않고 사퇴 해 버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취업 우울증의 원인은 노력의 반사 작용

입사 전 취업 활동을 너무 열심히 해서 그에 대한 반동으로 "정말 여기의 기업으로 좋았던 것일까" "더 좋은 회사가 있는 것이 아닌가?"라고 걱정이 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취업 우울증, 스트레스 해결법

 

1. 많은 정보가 있는 인터넷은 보지 않는다

 

편리한 반면 나쁜 소문도 볼 수 인터넷 인터넷에는 방대한 양의 정보가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취업 활동을 끝내고 나서 "정말 이 회사가 좋은가?."라고 생각이 들때 인터넷에서 사사실인지 거짓인지 알 수 없는 불확실한 정보에 휘둘려 버립니다.

인터넷은 이제 기업의 이름을 입력만으로도 엄청난 양의 정보를 볼 수 있고, 편리한 반면, 정보에 휘둘려서 실제 사실을 모르게 되는 단점도 있습니다.


 

2. 취업 전 까지의 노력을 되돌아 본다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을 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노력으로 얻어낸 것을 낭비 해 버리는 것은 아깝습니다.

회사를 선택한 계기와 왜? 이 기업에 취직 하기로 결정했는지, 목표 등을 생각해 보는 것으로 취업 준비생 시절, 노력의 과정을 되돌아 볼 수 있고 마음을 다시 잡을 수 있습니다.

 

3. 당신에게 일이란 무엇인가 생각해보기.

미리 정해 놓은 인생 목표를 종이에 써보고, 불안한 때나 자신이 없어져 버렸을 때에 되돌아 보는 것이 취직 우울증에 중요합니다.

 


4. 주위 사람들에게 불안을 이야기하고 자신감 갖기

 

고민과 불안은 사람에게 이야기하고 해결하고 풀어야합니다. 이야기를 하는 것은 매우 큰 해소 방법입니다. 사이가 좋은 친구 나 가족에게 불안과 고민을 이야기하여 어드바이스를 받을 경우 취업 우울증을 해결 하는 것에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부모님이나 주위의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해 "괜찮아"라고 격려 받거나 취업 삶과 고민을 공유하여 해결 한 사람도 있습니다.

 

5. 입사 후 플러스 요인 생각

기업 입사 후 자신에게 플러스된 것들을 보고, 앞으로의 사회 생활을 상상하고 자신의 능력을 어떻게 발휘하고 싶은지 등을 적극적으로 생각해 보면 불안 해소가 쉬워집니다.

한 번 이상 자신을 그리며 자신이 장래 어떤 활약을 하고 있는지를 상상하는 것으로 우울증을 해소 시킬 수 있습니다.


 

6. 입사 전 일하기 전까지 마음껏 놀기

 

입사 날까지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약속을 많이 만들고 자유롭게 산다면, 싫은 일도 잊을 수 있고 걱정되고 불안한 생각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취업 전 걱정은 잠시 옆에 두고 인생을 즐기다 보면 취업 우울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7. 자신과 다른 사람을 비교하지 않기

 


주위의 친구와 취업 동료를 보고, “더 다른 좋은 기업이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 버리면 이미 정해 버린 것에 불안을 느끼고 마음이 흔들려 버립니다.

자신의 결정에 자신감을 가지고 사람과 비교하는 것을 그만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은 자신의 선택 자신의 취업에 확신을 가지고 취업 우울증, 스트레스를 극복해 봅시다.



사회인이 되면 학창 시절에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멋진 만남이나 즐거운 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한 첫 걸음이 될 수도 있어요.

소개 한 7 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선택에 틀림 없다!"라고 확신을 갖고 취업 후 취업 우울증, 스트레스 극복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