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냉방병 증상 치료법

by 금융 정부지원 2016. 6. 6.
반응형

냉방병 증상 치료법



여름이되면 강한 햇볕과 무더위만이 기승을 부린다고 생각 하기 쉽지만, 알게모르게 실내의 냉방으로 인해 괴로워 하시는는 분들도 있는 것은 아닐까요? 30 도가 넘는 더위의 야외에서 시원한 사무실에 갑자기 들어가면 머리가 아프거나 어깨의 뻣뻣함을 느끼는 증상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번에는 이런 증상들이 일어나는 원인인 냉방으로 인한 냉방병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냉방병? 

냉방에 의한 신체의 오한이 지속되면 자율 신경의 기능이 흐트러져 몸이 온도 변화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다양하게 신체에 악영향을 일으킵니다. 이것을 흔히 '냉방병'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냉방병의 증상 

· 몸의 붓기와 오한

· 식욕 저하

· 어깨 결림

· 만성 피로

· 두통

· 변비 나 설사

· 불면증

 

냉방에 의한 온도 변화가 몸에 대한 스트레스가 되고, 특히 여성의 경우 월경주기가 불규칙 해 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외부의 더위와도 겹쳐 체력이 급격히 떨어 쉬운 것도 냉방병을 심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의 체온조절 가능 범위는 5 전후

냉방병이 일어나는 원인은 우리몸의 체온의 조절 기능이 5 전후이기 때문에 여름의 실내 및 실외의 온도 차이가 5 를 초과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대책 방법으로는 온도 차이를 줄이는 것입니다. 만약 다른 사람들에 비해 추위를 잘 느끼시는데 직장이나 학교 등에서 스스로 온도 조절을 할 수없는 경우에는 가디건이나 무릎 두꺼운 양말 등으로 몸을 충분히 보온 하기 것이 효과적입니다.

 


냉방병에 좋은것 


몸을 따뜻하게하는 음료

홍차 · 우롱 차 · 코코아 · 생강 홍차 등.

 

목욕

여름에는 덥기 때문에 샤워 만의 하시는 분도 많다고 생각 합니다만, 욕조에 들어가 몸을 따뜻하게 할 경우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됩니다.


냉방병은 자율 신경의 조절이 잘되지 않는 상태입니다생활 리듬의 혼란을 가져오고 스트레스를 악화시킬 수 있기때문에가능한 한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휴식을 취하도록 합니다또한 스포츠 등 몸을 움직이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되는 데다 땀으로 자율 신경의 체온 조절 기능을 높여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냉방병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최근 폭염이 계속되고 있지만올 여름은 냉방병에 지지 않고 건강하게 지냅시다.




냉방병은​​ 심해지면 만성화하고 증상도 구토 등이있다 분도 있으므로 빨리 대책이나 예방을 해 주었으면하네요.

기본적으로 냉증 대책을 냉방 온도 차이를 최대한 없애고 체감 온도의 폭을 만들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오한에서 오는 증상은 사람마다 많이 있고, 오한에서의 계기로 큰 병이 될 수도 있지요. 여름 만의 냉방 질환이라 가볍게 판단하지 않고 단단히 냉방과 싸워주세요


반응형

댓글